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글로벌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브라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Immagini

툰붐

by gyaree 2024. 3. 8. 16:52

본문

반응형

인터뷰 원문

 

Brazil's Immagini Animation Studios on preparing Chef Jack: The Adventurous Cook

Immagini Animation Studios's Chef Jack: The Adventurous Cook is a travel adventure story with a competition story arc.

www.toonboom.com

Immagini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셰프 잭: The Adventurous Cook(포르투갈어로 셰프 잭: 오 코진네이로 아벤테이로)에서 시조인 잭은 자신의 독창적인 레시피를 위한 최고의 재료를 찾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합니다. 현재 그의 임무는 이전에 패배했던 요리 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를 찾는 것입니다.

셰프 잭: 더 어드벤처러스 쿡은 요리 대회 스토리가 있는 여행 어드벤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Raiders of the Lost Ark', 'Emperor’s New Groove' 등 다양한 영향을 받으면서도 브라질 특유의 감성을 유지합니다. 저희는 총괄 프로듀서인 루이스 페르난도 데 알렌카르와(Luiz Fernando de Alencar) 지오다노 베첼레니를(Giordano Becheleni) 만나 셰프 잭과 브라질에서 2D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를 제작하는 것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자세히 들어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했나요?

지오다노: 저희는 제작 파이프라인에서 [뚜렷하게 구분된] 부분을 설정했습니다. 우선 준비 단계가 있습니다. 우리는 영화의 감독, 아트 디렉터, 애니메이션 디렉터와 함께 앉아 스크립트를 구성합니다. 그런 다음 최종적으로 대본을 구성한 후 스토리보드 프로를 사용하여 스토리보드를 검토합니다. 그런 다음 제작 단계로 넘어갑니다. 

거의 120명이 직접 영화에 참여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애니메이션 제작이 흔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좋았어요. 우리는 드림웍스와 디즈니 같은 작품을 많이 보죠. 저희에게는 도전이었지만 저희의 잠재력을 믿었죠. 

물론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시간과 예산을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대중은 일반적으로 디즈니와 드림웍스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이는 영화의 품질에 대한 그들의 의견을 알려줍니다. 그래서 최선을 다했죠. 저희에게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프로덕션 단계가 끝나면 포스트 프로덕션으로 넘어가서 목소리, 사운드트랙, 폴리 작업을 합니다. 프리 프로덕션에서 흑인 캐릭터는 흑인 배배우가 연기했습니다. 우리는 이 공정성의 창문을 열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셰프 잭은 국제적으로 배급되는 영화인데, 브라질의 재능 있는 배우들을 기용하고 포르투갈어로 제작할 기회를 얻었죠. 그 경험은 어땠나요?

지오다노: 저희 제작사는 미나스 제라이스라는(Minas Gerais) 주에 있습니다. 셰프 잭은 우리 주 역사상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화였습니다. 이 창의적이고 경제적인 창을 열고 애니메이션의 모든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포르투갈어로 최선을 다했습니다. 브라질에는 2억 명이 넘는 인구가 살고 있기 때문에 이 영화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현재 이 영화는 우리나라에서 상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과 장화 신은 고양이의 뒤를 이어 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장화 신은 고양이: 마지막 소원'에 이어 6위입니다. 

현재 19개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 진출해 있습니다. HBO 및 Max에 출연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HBO에서는 8주 동안 톱 10에 머물렀습니다. 그리고 소니가 중국과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중국, 카자흐스탄,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이 영화에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에 이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셰프 잭 제작 중인 이매지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내부. 애니메이터가 툰붐 하모니를 사용하여 레오의 리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스토리보드 프로와 하모니를 사용한 제작 과정은 어땠나요?

지오다노: 우리는 2016년에 제작을 시작했지만 사실 감독 아르투르(Artur Costa)는 대학교에 있을 때 Chef Jack 아이디어를 개발했습니다. 그 후 2016년에 루이즈 페르난도(Luiz Fernando)를 만나서 우리는 이 원래의 아이디어가 매우 강력하며 이전에 전해진 적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루이스: 독특한 경험이었습니다. 우리는 첫 번째 오리지널 영화를 만들기 위해 스스로를 조직했습니다. 우리는 확실한 워크플로와 일정을 수립하고 애니메이션과 스토리보드 제작을 위해 ToonBoom과 같은 소프트웨어와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퀄리티로 영화를 개발했습니다.

먼저 모험이 가득한 대본을 만들었습니다. 관객에게 매우 역동적인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습니다. 장면에 더 많은 움직임을 주기 위해 라이브 액션 스타일의 카메라 샷과 움직임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다른 측면은 캐릭터 스타일, 배경, 조명 및 마감에 대한 연구였습니다. 아트 및 애니메이션 팀과 몇 달 동안 긴밀히 협력하여 적합한 스타일을 찾았습니다. 스타일이 결정되면 이제 보드와 애니매틱이 모든 것을 합쳐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때까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애니매틱이 승인되자마자 브라질 아티스트와 함께 오리지널 음성을 녹음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음 단계는 모든 시나리오와 소품의 전체 레이아웃과 제작을 정의하는 것이었습니다. 기획에는 대부분 2D 일러스트를 사용했지만 일부 장면에 깊이를 더하기 위해 3D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동시에 모든 캐릭터 및 리깅 디자인이 이루어졌습니다. 계획 단계가 진행됨에 따라 우리는 애니메이션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여기서 애니메이터 팀은 감독과 애니메이션 디렉터가 처음에 정의한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실제로 구현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프로덕션 팀이 최종 채색, 효과, 조명, 그림자 등을 처리할 차례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운드트랙, 폴리, 음향 효과가 삽입되었습니다.

경쟁하는 셰프와 조수가 등장하는 셰프 잭의 제작 스틸. 이매지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제공.

 

 

 

 

 

이 프로젝트의 기획 단계는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루이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헌신한 훌륭한 팀이 이 프로젝트를 받아들였습니다. 저희는 장기 제작의 모든 어려움을 잘 알고 있으며 기획 단계부터 예산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캐릭터 스타일, 풍경, 배경, 조명, 마무리 등 우리가 원하는 이상적인 콘셉트에 도달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프로듀서, 시나리오 작가, 감독, 아트 디렉터, 애니메이션 및 포스트 프로덕션 감독과 함께 선택 사항을 결정했습니다. 

이 영화는 집단적인 선택이었으며 우리는 정말 멋진 결과를 얻었다고 믿습니다.

 

 

 

 

 

이 영화를 제작하는 데 어떤 기술과 프로그램을 사용했나요?

루이스: 거의 전체 영화에서 컷아웃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고, 일부 특정 장면에서는 풀 애니메이션을 사용했습니다. 보드와 애니매틱에는 스토리보드 프로, 애니메이션에는 툰붐 하모니를 사용했습니다. 배경 아트에는 포토샵을, 포스트에는 애프터이펙트를 사용했습니다.

이매지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내부 - 작업 리뷰 중

 

 

 

 

 

셰프 잭은 인디아나 존스가 떠오를 정도로 오래된 어드벤처 영화에서 많은 시각적 영감을 얻었어요. 셰프 잭은 어떤 영감을 받았나요?

루이스: 인디아나 존스의 영웅적이고 매력적이며 코믹한 성격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애니메이션 스타일은 애니메이션 영화 'The Emperor’s New Groove'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리얼리티 요리 쇼나 고든 램지 같은 셰프의 프로그램 등 요리계에서 영감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조명과 그림자가 정말 돋보입니다. 다이내믹 라이팅을 통합할 때의 어려움과 장점은 무엇인가요?

루이스: 가장 큰 과제는 다양한 장면, 텍스처, 캐릭터, 오브젝트를 고려하여 영화 전체에서 표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캐릭터의 액션이 과장된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림자와 조명을 잘 정렬하고 작업하여 색상을 강조하고 특히 어린이가 장면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하지만 결국 결과물을 보면 항상 보람과 마법 같은 기분이 듭니다.

이매지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공한 셰프 잭의 제작 스틸컷.

 

 

 

 

제작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이나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루이스: 가장 흥미로운 점은 영화가 만들어지고 우리 삶의 일부가 되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저희는 캐릭터와 사랑에 빠졌고 다음 완성된 장면을 볼 때마다 항상 설레었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점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영화의 일부를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회의는 화상 회의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우리 팀은 원격으로 작업하는 새로운 방식이었죠. 하지만 조직과 모두의 헌신 덕분에 일정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세계 무대에서 포르투갈어 프로덕션, 특히 브라질 프로덕션의 중요성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어요?

루이스: 앙골라, 브라질, 카보베르데, 기니비사우, 적도기니, 모잠비크, 포르투갈, 동티모르, 상투메프린시페는 포르투갈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가입니다. 하지만 셰프 잭은 항상 전 세계 모든 시청자가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생각했고, 자막과 더빙을 통해 이러한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제작의 모든 단계에서 내러티브, 사운드트랙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대사에도 우리 문화의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스트리밍, VOD, 영화관 등 영화가 상영된 25개 이상의 국가에서 대중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영상은 국경이 없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노력과 사랑, 헌신이 항상 변화를 가져옵니다.

셰프 잭 제작 중인 이매지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내부. 애니메이터가 툰붐 하모니를 사용하여 레오의 리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영화에 대한 반응은 어떤가요?

루이스: 브라질에서는 2023년에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중 하나였습니다. 브라질과 전 세계의 여러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베로-아메리칸 필름 어워드에(Ibero-American Film Awards) 출품될 영화의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 배포는 매일 발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파트너십을 지원해 주신 대중, 전문 미디어, 툰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 2024년, 우리는 미스터리와 놀라움으로 가득한 또 다른 새로운 모험에서 셰프 잭 2의 제작을 시작합니다. 

지오다노: 유럽과 아시아의 더 많은 국가에 셰프 잭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셰프 잭에서는 캐릭터를 소개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셰프 잭 2에서는 더 많은 모험, 더 많은 감정, 더 많은 서스펜스가 있을 것입니다. 

저희의 꿈은 오스카상 수상은 아니지만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이 영화를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저희에게는 마법과도 같았죠.


셰프 잭의 예고편은 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매지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거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문의하세요.

 

 


2024.02.14 - [툰붐] - Pearl Low의 킥스타터를 활용한 클라우드 펀딩 애니메이션

 

Pearl Low의 킥스타터를 활용한 클라우드 펀딩 애니메이션

인터뷰 원문 Pearl Low on building momentum for WHEELS & ROSES WHEELS & ROSES is a magical girl coming-of-age story set in the fast-paced world of roller derby. www.toonboom.com "WHEELS & ROSES"는 롤러 더비의 빠른 세계에서 벌어지는 매

webtoonboom.tistory.com

2024.02.06 - [툰붐] - 스크린크래프트 웍스와 함께하는 국제적인 멘토링 기회

 

스크린크래프트 웍스와 함께하는 국제적인 멘토링 기회

인터뷰 원문 Elizabeth McIntyre on supporting underrepresented talent with ScreenCraft Works - Toon Boom Animation ScreenCraft Works is a not-for-profit organization based in the U.K. which connects television and film professionals in below-the-line r

webtoonboom.tistory.com

2024.02.05 - [툰붐] - 혼합 미디어 애니메이션 Drifter

 

혼합 미디어 애니메이션 Drifter

인터뷰 원문 Joost Jansen on exploring mixed-media animation in Drifter Drifter is a stylish, space-faring short film from Joost Jansen, a talented Belgian animator, art-director and director. www.toonboom.com 드리프터(Drifter)는 주스트 얀센(

webtoonboom.tistory.com

2024.02.01 - [툰붐] - 스토리보드 프로와 함께하는 라이브 스토리보드

 

스토리보드 프로와 함께하는 라이브 스토리보드

인터뷰 원문 The Mighty Pie on orchestrating the visual storytelling in U.Me - Toon Boom Animation U.Me is a musical told in vivid animation by Dan Masterston and his team at The Mighty Pie Creative Studio. www.toonboom.com 팬데믹의 한 가지 긍

webtoonboom.tistory.com

2024.01.11 - [툰붐] - 툰붐 하모니로 만드는 세계에서 가장 유연한 팔 리깅 스킬

 

툰붐 하모니로 만드는 세계에서 가장 유연한 팔 리깅 스킬

인터뷰 원문 Lindsay Knowler on rigging the world's most flexible arm Lindsay Knowler is an 2D rigging expert, trainer and pipeline consultan who helps animators build the skills they need to succeed. www.toonboom.com 린제이 놀러(Lindsay Knowler)

webtoonboom.tistory.com

2024.01.10 - [툰붐] - 캐나다의 여성 애니메이션 협회, 그리고 Ostinato를 제작한 몰리 라쿠르시에르와 소니아 퓨리에의 이야기

 

캐나다의 여성 애니메이션 협회, 그리고 Ostinato를 제작한 몰리 라쿠르시에르와 소니아 퓨리에의

인터뷰 원문 Molly Lacoursière and Sonia Furier on producing Ostinato in WIA's Animation Career EXCELerator Production still from Ostinato provided by Women in Animation Vancouver. www.toonboom.com 2023년 11월, 넷플릭스와 밴쿠버 여성 애

webtoonboom.tistory.com

2023.12.27 - [툰붐] - 캐나다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Tonic DNA

 

캐나다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Tonic DNA

인터뷰 원문 Tonic DNA on turning Santa into a karate-chopping ninja The studio’s most recently-released project was their 2023 holiday short, where Santa Claus is confronted by a team of Ninjas. www.toonboom.com Tonic DNA은 몬트리올에 기반

webtoonboom.tistory.com

2023.12.21 - [툰붐] - 사무라이잭 스타일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Godspeed"

 

사무라이잭 스타일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Godspeed"

인터뷰 원문 Olan Rogers on chasing the storm behind Godspeed - Toon Boom Animation Godspeed, created by an intrepid team led by Olan Rogers, is a thrilling upcoming production that follows a scientist chasing perfect storm. www.toonboom.com 올란 로

webtoonboom.tistory.com

2023.12.21 - [툰붐] -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버스의 놀라운 2D 애니메이션 비하인드 스토리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버스의 놀라운 2D 애니메이션 비하인드 스토리

인터뷰 원문 Behind the amazing 2DFX in Spider-Man: Across The Spider-Verse To showcase the spectacular abilities of multiversal Spider-Men, Sony Pictures Animation called on an amazing team of effects animators. www.toonboom.com 스파이더맨: 어

webtoonboom.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